여행 영어

영어공부 혼자하기 (해외 식당에서 영어로 음식 계산하기)

빠잉영어 2023. 10. 15. 08:57

해외에서 영어로 음식 주문하는 방법

 

해외 식당에서 혼자 영어로 메뉴 주문하는 방법

영어공부 혼자해서 외국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은 로망인데요.

외국에서 여행을 하면서 식당에서 메뉴를 주문할 때 많이 사용되는 해외 식당 영어문장을 알려드리겠습니다. 메뉴의 사진이 함께 있는 메뉴판이라면 쉽게 주문을 할 수 있겠지만, 레스토랑이나 영어로만 구성된 메뉴일 경우에는 주문이 조금 더 어려울 수 있는데요. 

매장 점원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과, 실제 메뉴를 주문할 때 필요한 실용영어 회화 위주로 알려드리겠습니다.

 


1. 메뉴를 고를 시간이 필요할 때

1-1. Let me know when you are ready

주문하시려면 말씀해 주세요

: 주문을 받기 전에, 직원들이 많이 얘기하는 영어입니다. 보통은 자리를 안내해 준 후에, May I take your order?이라는 표현으로 주문을 받기도 하는데요. 메뉴판을 건네주고 고를 시간을 주기 위해서 Let me know when you are ready라고도 합니다.

 

1-2. Can you give me a minute?

잠시 고를 시간을 주시겠어요?

: 바로 메뉴를 골라야 할 것처럼, 매장 직원이 옆에 서있는 경우에는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. 이때에는 메뉴를 고를 시간을 달라고 정중하게 말씀드리는 것도 좋습니다. 이렇게 말씀하시면, 아마 조금 후에 다시 찾아오거나, 주문하려면 말씀해 달라는 첫 번째 문장으로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.

 

1-3. I need more time

시간이 조금 더 필요해요

: 직원에게 잠시 시간을 달라고 했음에도, 아직 메뉴를 정하지 못한 경우에 할 수 있는 영어표현입니다. 시간을 줬음에도 생각할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한 경우에 이렇게 말씀하시면 됩니다.

 


2. 메뉴를 고를 때

2-1. Are you ready to order?

주문을 하시겠어요?

: 비슷한 표현으로는 May I take your order? 정도가 있습니다. 이때에는 본인이 원하는 메뉴를 말씀하시면 됩니다.

 

2-2. What's they're having?

저분들이 먹는 메뉴는 무엇인가요?

: 옆 테이블에서 먹는 음식이 궁금한 경우에, 물어볼 수 있는 질문입니다. 메뉴를 고르면서 다른 테이블에서 많이 주문하는 메뉴를 그대로 주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. 이럴 경우에 옆 테이블에서 주문한 음식이 무엇인지 물어보시는 것도 좋은 팁입니다.

 

2-3. What's inside this?

음식 안에 뭐가 들어가나요?

: 음식 안에 들어가는 재료를 물어볼 때 사용하는 영어질문입니다.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, 음식에 어떤 재료들이 들어가는지 물어봐야 하는데요. 외국 식당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영어표현입니다.

 

2-4. I'll have the same

저도 같은 걸로 주세요

: 메뉴를 주문할 때, 보통 한 명씩 선택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. 이때 앞사람이 주문한 메뉴와 같은 메뉴를 선택할 때 선택하면 좋은 영어문장입니다.

 

2-5. It come with three sides

3개의 사이드 메뉴가 제공됩니다.

: 세트메뉴를 시키거나, 메뉴를 선택했을 때 함께 나오는 사이드 메뉴가 있다는 얘기입니다. 이때에는 사이드메뉴를 선택해줘야 하는데요. 선택하는 메뉴는 원래 음식의 가격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감안하시고 주문하시면 됩니다.

 


3. 식사를 하는 도중에

3-1. Can I get a refill?

리필이 가능한가요?

: 커피나 콜라, 기본 제공되는 음식인 경우에는 리필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. 리필이 가능한지는 물어보시고, 불가능한 경우에는 따로 추가 주문을 해주시면 됩니다.

 

3-2. I'm still working on it.

아직 먹는 중이에요.

: 레스토랑이나 뷔페에서 음식을 먹고 있는데 접시를 치우려고 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. 이때에는 내가 아직 먹는 중이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.

 

3-3. Can I get another fork?

포크를 하나 더 주시겠어요?

: 포크를 떨어뜨린 경우나, 여분의 포크가 필요하신 경우에 활용할 수 있는 영어표현입니다. 포크 대신에 나이프, 접시 등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fork만 다른 단어로 대체하여 말씀하시면 됩니다.

 

3-4. I need a napkin, please

냅킨을 주세요

: 위의 포크를 하나 더 달라는 표현과 비슷한 표현입니다. 역시 냅킨(napkin) 대신에 포크, 나이프, 접시 등으로 바꾸어서 말씀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3-5. Can I get a to-go box?

남은 음식을 포장할 수 있을까요?

: 음식을 먹다가 남은 경우에는 포장해 가실 수 있는데요. 매장에서 포장이 금지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, 대부분 포장이 가능합니다. 이때에는 to-go box를 달라고 하거나, 같은 뜻인 doggie bag을 달라고 하시면 포장을 해주거나 포장 가능한 용기를 가져다줍니다.

 


오늘은 메뉴를 주문할 때 많이 사용하는 레스토랑 영어표현을 알아보았습니다.

 

구체적으로 스테이크의 굽기 정도, 자세한 메뉴를 주문하는 영어회화 표현은 이전 포스팅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,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다음 포스팅에서는 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표현을 알아볼 텐데요. 호텔에서 체크인을 하고, 각종 요청사항을 요구하는 표현입니다. 영어공부 혼자 하기는 조금 버거울 수 있는데요. 매주 업데이트 되는 영어문장과 함께 하시면, 조금 더 쉽게 배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.